HOME > About > 지난 전시회

생생한 Coex Food Week의 현장을 확인하세요.

전시기간

2023. 11. 22(수) ~ 25(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D

규모

17개국, 609개사, 1,274부스

동시개최

한국 국제 베이커리쇼,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

전시관 구성

  • ∙ A홀(1층): 국내종합식품 l 해외식품관
  • ∙ B홀(1층): 디저트 l 스낵 l 음료관, 한국 국제 베이커리쇼
  • ∙ D홀(3층): 푸드테크 l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관,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

성과보고

01 국내외 1:1 비즈매칭 성과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380억원

상담건수 : 183건

2023. 11. 22(수) ~ 11. 24(금), 3일간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600만불

상담건수 : 150건

2023. 11. 22(수) ~ 11. 24(금), 3일간

※ 본 실적은 행사 중 개최된 국내/해외 바이어 상담회에서 집계된 실적으로
참가사 부스에서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계약 실적은 포함되지 않음.

02 다양한 부대행사

2023 올해의 특별관
  • 2023 신제품 특별관 (1층 A홀 로비)
  • 전국곳곳 로컬푸드마켓 (1층 A홀)
  • 간편食탁 스트리트 (1층 A홀)
  • 웰빙食탁 스트리트 (1층 A홀)
  • 조미食탁 스트리트 (1층 A홀)
  • 2023 주류 X 안주 더 라운지 (1층 A-B홀 연결통로)
  • 달달 디저트/간식 모음zip. (1층 B1홀)
  • 푸드테크 & A-벤처스 기획관 (3층 D홀)
컨퍼런스 / 세미나 / 대회 / 쿠킹쇼
  • 2023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 (11/22~24, 3층 D홀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장)
  • 2023 HACCP KOREA (11/22, 3층 컨퍼런스룸 401호)
  • 케어푸드 활성화 전략과 정책 방향 세미나 (11/23, 3층 컨퍼런스룸 307호)
  • 2023 신선식품 콜드체인 최적화 세미나 (11/23, 3층 컨퍼런스룸 308호)
  • 국산 콩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 (11/23,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대한민국 할랄산업의 부상에 대한 인식 제고 (11/23, 3층 D홀 스타트업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23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TOP10 농파티 (11/23, 3층 D홀 스타트업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유럽 유기농 및 지리적표시제(GIS) 워크숍 (11/23,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24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 (11/23,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HMR(간편식품) 세미나 (11/24,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제1회 중국 “명품 미식” 한국 홍보회 (11/24, 3층 D홀 스타트업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전남 향토음식 발전을 위한 전문가 포럼 (11/24,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23 농식품 분야 비대면 스타트업 간담회 (11/24, 3층 D홀 스타트업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한국 농식품 벤처기업협회 발기인 대회 (11/25, 3층 D홀 스타트업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한국국제베이커리쇼 경연대회 (11/22~25, 1층 B홀 경연대회장)
  • HMR(간편식품) 쿠킹쇼 (11/22,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쿠킹쇼 (11/23,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김호윤 셰프와 함께하는 믿을 수 있는 유럽 송아지 고기 쿠킹쇼 (11/25,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체험 / 이벤트 / 전시
  • 원데이 食 클래스 (11/22~25, 1층 B홀)
  • 선착순 기프트백 이벤트 (11/22~25, 1층 A홀 입구)
  • 엄마와 함께 케이크 만들기 (11/25, 1층 B홀 B2400 부스)
  • 디저트, 작품이 되다 : 공예전시관 (11/22~25, 1층 B홀 공예전시관)
  •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사진전 (11/22~25, 3층 D홀 D7000 부스)

참관객 현황

총 참관객 수

50,567 명

전시기간

2022.11.2(수) ~ 5(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1

규모

20개국, 791개사, 1,130부스

2021 참가업체 리스트

2021 푸드위크 참가기업 리스트.xlsx

성과보고

01 국내외 1:1 비즈매칭 성과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717억원

국내 참가업체 상담 195개사, 256건

상담 유통 바이어 35개사, 54명

2021. 11. 24 - 26 / B홀 국내유통 상담회장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6백만불

국내 참가업체 상담 79개사, 145건

해외 바이어 29개사

2022.11 2(수) ~ 4(금), 3일간

※ 본 실적은 행사 중 개최된 국내/해외 바이어 상담회에서 집계된 실적으로
참가사 부스에서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계약 실적은 포함되지 않음.

02 국내외 참여부스 증대

  •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1,130부스 (2021년도 대비 70% 증가!) 전년 : 666 부스

  • - 기존 전시공간 조성과 차별화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행사장 조성
    - 전년 대비 푸드테크 관련 기업 및 부스 규모 증가

03 다양한 부대행사

  • 대한민국 푸드테크 컨퍼런스
  •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
  • 코리아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노베이션
  • 라이브 쿠킹쇼 & 푸드테크 컨퍼런스

푸드테크 산업전 및 컨퍼런스 콘텐츠의 양적 · 질적 향상

참관객 현황

총 참관객 수

32,663 명

전시기간

2021.11.24(수) - 27(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그랜드볼룸 및 컨퍼런스센터

규모

12개국, 834개사, 886부스

2021 참가업체 리스트

2021 푸드위크 참가기업 리스트.xlsx

성과보고

01 국내외 1:1 비즈매칭 성과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295억원

바이어 29개사, 58명

참가업체 110개사

상담 134건

상담액 약 295억 원

2021. 11. 24 - 26 / B홀 국내유통 상담회장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3백만불

해외 바이어 9개국, 28개사 / 국내 수출기업 41개사

비즈매칭 실행건수 88건 / 상담금액 3백만 USD / 계약금액 1백만 USD


2021. 11. 24 - 25 / B홀 해외수출 화상상담회장 온라인 화상상담회로 진행

※ 본 실적은 행사 중 개최된 국내/해외 바이어 상담회에서 집계된 실적으로
참가사 부스에서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계약 실적은 포함되지 않음.

02 온오프라인 동시개최

온라인 전시회 참가업체 디렉토리/상담예약 서비스 2021. 11. 03(수) ~ 12. 5(일)
292개사 참여
총 방문자수 37,766명
참여 바이어수 3,096여명
네이버 쇼핑에서 보여주는 푸드위크 라이브 커머스 2021. 11. 24(수) ~ 27(토)
푸드위크 참가사 중 엄선된 16개사 참여
푸드위크 X 컨비니 강소농 온라인 기획전 2021. 11. 15(월) - 12. 5(일)
70여개 강소농가 참여

03 다양한 부대행사

제과제빵 경진대회
  • 2021 월드페이스트리컵 국가대표 선발전
  • 설탕공예 및 초콜릿 케이크 (11/24, 특별대회장)
  • 초콜릿공예 및 디저트 (11/25, 특별대회장)
  • 제11회 학생제과경연대회 (11/24-25, 경연대회장)
  • 제5회 우리쌀빵경연대회 (11/26, 경연대회장)
  • 제1회 여성기술인 디저트 경연대회 (11/26, 경연대회장)
  • 제12회 건강빵샌드위치경연대회 (11/26, 특별대회장)
  • 제12회 학생쌀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 (11/26, 특별대회장)
  • 제4회 브런치(조리빵)경연대회 (11/26, 특별대회장)
동네빵집관 (전시 기간 중, A홀 특별관)
취향살롱 (전시 기간 중, B홀 특별관)
미래 푸드 : 환경을 담다 (전시 기간 중, B홀 특별관)

참관객 현황

총 참관객 수

35,021 명

전시기간

2020.11.25(수) - 28(토), 4일간

장소

Coex Halls A,B홀

규모

8개국, 310개사, 654부스

성과보고

01 온라인 전시, COVID-19 확산에 따른 오프라인 전시 외 채널 구축을 통한 참가사 홍보 확대

온라인 디렉토리

업체별 온라인 홍보 기회 추가 제공

비즈매칭

유통 및 대형 바이어와 온라인 비즈매칭

컨퍼런스

업체별 온라인 홍보 기회 추가 제공

02 식품 컨퍼런스 및 세미나

Food Safety and Waste Management

Cultured Meat : Is It Safe to Eat?

Change of Food safety Strategy for COVID-19

Packaging Trends In Korea

Managing Food Safety in the Time of COVID-19?

Food Robotics

Robotic Automation For the Food Industry

ICT/AI Applications and status of development to Agro-Food industry

Motivations,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for Introducing Automation to Quick Service Retail Food

Process knowledge, simulation and calculation ensure success with Robotics

03 소비자와의 소통공간 푸드 클래스존, 푸드 트렌드 스테이지

2020 베이커리페어 경연대회
제 11회 학생쌀케이크만들기 경연대회
제 11회 건강빵샌드위치 경연대회
제 1회 벨리체초콜릿 경연대회
제4회 우리밀, 보리 이용 아이디어 가공제품 공모전
제3회 브런치 경연대회
슬기로운 밥상전
친환경 포자기 포장, 다이닝룸 소품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주요 참관객 분류

  • 식품 소매 / 유통바이어
  • 식품 제조 및 기기 유통 바이어
  • 외식업 업주 및 종업원 (호텔, 레스토랑, 카페, 일반음식점)
  • 식품무역업
  • 영양사 / 조리사 / 단체급식업 종사자
  • 건강기능식품 / 건강식 음료 유통바이어

전시기간

2019. 11. 20(수) ~ 11.23(토), 4일간

장소

Coex Halls A, B, C, D, 그랜드볼룸

규모

18개국, 872개사, 1,943부스

성과보고

01 국내외 참여부스 증대 및 부대행사 다각화

2019 푸드위크 참여부스

1,943부스

(2018년도 대비 13.1% 증가!)

전년 : 1,718 부스

스타트업 투자설명회(IR), 롯데홈쇼핑 히든스타 오디션, 온라인 마케팅 프로그램, 전문 관세사 무료상담 등 참가업체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부대행사 증설

02 식품 컨퍼런스 및 세미나

코리아 푸드테크 컨퍼런스

캐디언스시스템 세미나

HACCP KOREA 2019

2019 신선식품 콜드체인 최적화 세미나

식품산업 대응전략 세미나

아이들의 건강한 음식 세미나

03 소비자와의 소통공간 푸드 클래스존, 푸드 트렌드 스테이지

아이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동네빵집관
부모님과 함께하는 예쁜 케이크.쿠키 만들기
보자기 포장 원데이 클래스
컵케잌 D.I.Y 클래스
업사이클링 클래스
레이먼 킴의 쿠킹쇼

참관객 현황

  • 식품 소매 / 유통바이어
  • 식품 제조 및 기기 유통 바이어
  • 외식업 업주 및 종업원 (호텔, 레스토랑, 카페, 일반음식점)
  • 식품무역업
  • 영양사 / 조리사 / 단체급식업 종사자
  • 건강기능식품 / 건강식 음료 유통바이어
총 참관객 수

44,125 명

전시기간

2018. 11. 28(수) ~ 12. 01(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7m2)

규모

18개국, 872개사, 1,943부스

성과보고

01 국내외 참여 부스 및 참관객 증대

2018 푸드위크 참여부스
1,718부스
전년 : 1,534 부스

2018 푸드위크 참관객 수
52,754명
전년 : 45,232명

02 식품산업의 최신 경향과 미래를 제시하는 부대행사 개최

  • 2018 코리아 푸드테크 컨퍼런스
  • 2018 서울콜드체인포럼
  • 식품안전과 식품산업 상생 발전 방안
  • 한국생활개선중앙회 60주년 기념행사
  • 뉴트리앤 푸드토크쇼

03 소비자와의 소통공간 푸드 클래스존, 푸드 트렌드 스테이지

  • 해외 수출 상담회
  • 국내 유통 상담회
  • 푸드위크 네트워크 디너
  • 해외 바이어 시티 투어

참관객 현황

  • 식품 소매 / 유통바이어
  • 식품 제조 및 기기 유통 바이어
  • 외식업 업주 및 종업원(호텔, 레스토랑, 카페, 일반음식점)
  • 식품무역업
  • 영양사 / 조리사 / 단체급식업 종사자
  • 건강기능식품 / 건강식 음료 유통바이어
총 참관객 수

52,754 명

참관객 분석

업종분류

구분 %
일반인 52.4
제조업 10.5
유통업 10.3
가공업 1.2
카페, 제과점 운영자 7.5
외식 프랜차이즈 운영자 2.5
일반 음식점, 매장 운영자 1.7
호텔, 레저, 관광, 엔터테인먼트 관계자 1.0
교육기관 관계자 1.5
식음료 전문가(제빵사, 요리사, 바리스타 외) 4.1
식음료 관련 학과생 2.3
기타 5.0
Total(응답건수) 100.0

관심분야

구분 %
일반관람(제품 현장구매) 57.1
제품납품/거래/계약 11.2
산업정보 수집 12.9
창업목적 6.7
부대행사 관람 (경진대회, 베이킹쇼 등) 7.5
거래처 방문 4.6
Total(응답건수) 100.0

관람목적

구분 %
일반관람(제품 현장구매) 57.1
제품납품/거래/계약 11.2
산업정보 수집 12.9
창업목적 6.7
부대행사 관람 (경진대회, 베이킹쇼 등) 7.5
거래처 방문 4.6
Total(응답건수) 100.0

연령대

구분 %
~19세 4.6
20세~25세 16.4
26세~30세 16.1
31세~35세 16.8
36세~40세 13.1
41세~45세 10.8
46세~50세 8.1
51세~60세 10.2
61세 이상 3.9
Total(응답건수) 100.0

전시기간

2017. 10. 25(수) ~ 10. 28(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26개국, 871개사, 1,534부스

참가업체 리스트

참가업체 리스트 크게 보기

01 전시품목과 바이어의 다각화 및 참관객 증대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990억원

국내 바이어 & 해외 참가업체 상담회

총 338개사, 품목별 바이어 75명 참가

국내 바이어 &국내 참가업체 상담회

총 209개사, 품목별 바이어 86명 참가


2017. 10. 25 - 27 / D홀 국내바이어 상담장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52백만불

초청 해외바이어 102개사, 국내 수출기업 342개사 비즈매칭 실행건수 1,027건/ 상담금액 52백만 USD

2017. 10. 25 - 27 / B홀 해외바이어 라운지

본 실적은 행사 중 개최된 국내/해외 바이어 상담회에서 집계된 실적으로 참가사 부스에서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계약 실적은 포함되지 않음.

02 식품 컨퍼런스 및 세미나

서울 콜드체인포럼

강소농민간 전문가 워크숍

뉴트리앤 세미나

식품저널 세미나

HACC 세미나

더 바이어 세미나

  • 천연식품 vs 가공식품, 오해와 진실
  • GMO 논란의 핵심
  • 친환경 & 유기농의 진정한 가치
  • 쌀 소비의 효율적 대안, 쌀 가공식품의 미래
  • 글로벌 식품 산업발전 전략 세미나
  • 국제 HACCP 세미나
  • HACCP 정책포럼
  • 한국조리기계공업협동조합 / 서울특별시학교보건진흥원 간담회

03 소비자와의 소통공간 SWEET ON AIR

직접 참여하여 소통할 수 있는 베이킹 세션

참관객 현황

  • 식품 소매 / 유통바이어
  • 식품 제조 및 기기 유통 바이어
  • 외식업 업주 및 종업원 (호텔, 레스토랑, 카페, 일반음식점)
  • 식품무역업
  • 영양사 / 조리사 / 단체급식업 종사자
  • 건강기능식품 / 건강식 음료 유통바이어
총 참관객 수

59,322 명

전시기간

2016. 11. 02(수) ~ 11. 05(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41개국, 891개사, 1,645부스

참가업체 리스트

참가업체 리스트 크게 보기

01 전시품목과 바이어의 다각화 및 참관객 증대

2016 푸드위크 참관객 수

59,322명

전년 : 54,404명

기존 품목에서 커피를 포함한 음료•주류품목, 푸드테크,
HMR 등 참가업체를 늘려 전시품목 다각화 추구

실수요가 높은 바이어의 증가로 바이어 퀄리티 향상

02 음료•주류라인 강화

한국와인페스티벌
마리아주 라운지
수제맥주특별관

03 전문대회 및 세미나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발굴

  • 제4회 베이커리페어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
  • 제7회 건강빵 샌드위치 경연대회
  • 제7회 학생 쌀 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
  • 제2회 코리아 마스터 베이커팀 경연대회
  • 식품트렌드 특별관
  • 쿠킹앤터테인먼트 (서울쿠킹쇼)
  • Sweet-On-Air (베이커리 교육세션)
  • 식품유통관련세미나
  • CFW 교육세미나
  • 제품안전관련세미나

참관객 현황

총 참관객 수

59,322 명

전시기간

2015. 11. 18(수) ~ 11. 21(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431개국, 909개사, 1,539부스

참관객 수

54,404명

01 국내외 참가사 수 및 참관객 증대

2015 푸드위크 참관객 수

54,404명

전년 : 47,437명

31개국 909개사의 참여로 규모 확대
(전년: 28개국 833개사)

규모 확대에 따른 참가업체 품목의 다양화로 바이어를 포함한 참관객 수 증가

02 10주년 기념 특별 프로그램 개최

10주년을 맞아 기획된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타겟 참관객의 만족도 향상

푸드위크코리아 식품포럼 식품저널 공동주관

할랄식품 외식시장 진출을 위한 심층사례 공유 세미나

HACCP KOREA 정책포럼, 기술세미나, 기술지도

서울쿠킹쇼 오프닝 세션 (참치의 근본, 우동과 인생)

푸드위크 10주년 기념 전시 ‘근본을 담는 식탁’

아세안 문화축제

03 소상공인을 위한 전시 컨텐츠 운영

소규모 업체를 위한 전시 컨텐츠로 상생협력 도모

  • Craft Dining Collection
  • 디저트 콜렉션
  • 수퍼스토어 패밀리 마켓
  •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

04 전문대회 및 세미나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발굴

  • 제 17회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 경진대회
  • 제 8회 한국학생제과경연대회
  • 제 6회 건강빵 샌드위치 경연대회
  • 제 6회 학생 쌀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
  • 2017 톱 오브 파티시에 인 아시아 대회 한국대표 선수 선발전
  • 2017 월드페이스트리컵 한국대표 선수 선발전
  • 해외 유명 기술인 초천 세미나
  • B(Brand, Bread, Beverage) - 스튜디오

참관객 현황

총 참관객 수

75,864 명

해외바이어: 1,492명

전시기간

2014. 11. 12(수) ~ 11. 15(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28개국, 748개사, 1,476부스

참관객 수

75,864명

성과보고

01 국내외 전문 바이어의 유입 확대

2014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588억원

(196건)

2014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26,836달러

(1,027건)

28개국 748 개사의 참여로 규모 확대
(전년: 25개국 602개사)

이에 따른 참가업체 품목의 다양화가 이루어져 국내 및 해외 바이어 상담회 실적 또한 확대됨.

02 전문대회 및 세미나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발굴

    • 제 3회 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
    • 해외 제과제빵 기술인 초청 세미나
    • 생협 MD 초청 상담회
    • 제 5회 건강빵 샌드위치 경연대회
    •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
    • 2014 대한민국 우리술대축제
    • 제 5회 학생 쌀 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
    • 천일염 홍보 · 명품관
    • 2014 소금박람회
    • 제 1회 코리아 마스터 베이커팀 챔피언십
    • 천일염 경매쇼
    • 2014 쌀가공식품산업대전
    •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한국대표 선발전

03 서울쿠킹쇼의 연속적 성공과 트렌드존 도입

  • 유명 스타셰프의 요리시연, 각종 매체의 관심을 통해 서울쿠킹쇼의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유명 식품 브랜드 업체들의 꾸준한 참가가 이어짐.
  • 서울쿠킹쇼를 진행하는 동안의 단기성 홍보를 벗어나 트렌드존 도입으로 바이어 및 일반인에게 지속적으로 홍보 노출
  • 부스로 직접 참가하지 않는 식품 대기업 등의 간접 유치, 참가

참관객 현황

총 참관객 수

75,864 명

해외바이어: 1,492명

참가업체

29개국 602개사

부스수

1,596부스

전시기간

2013. 11. 6(수) ~ 11. 9(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29개국, 602개사, 1,596부스

참관객 수

75,864명

성과보고

01 국내외 전문 바이어의 유입 확대

각종 식품관련 상담회, 교육, 세미나 등을 개최함으로써 식품 분야 전문가 등 직접적인 구매력이 있는 바이어들의 방문이 이루어짐.

해외 유통 한상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국내 유통 외식 바이어 상담회

대한영양사협회 보수 교육

한국 음료산업연구원 주최 서울국제 커피세미나

한국조리학회 세미나

일본 사케 세미나

천영발효빵 명인 초청 세미나

02 전문대회개최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 발굴

  • 서울 국제 빵과자 경진대회 및 작품전시
  • 프로제빵왕 경연대회 및 본선 진출작 작품전시
  • 2015 월드페이스트리컵 한국대표선수 선발전
  • 제과의 달인 선발대회
  • 2014 Top of Patissier in Asia 한국대표선수 선발전
  •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작품전, 국제대회 수상작 및 출품작 전시
  • 제9회 한국여성제과기술인경영대회
  • 2013 세계영셰프요리대전
  • 제7회 한국학생제과경연대회

03 서울쿠킹쇼의 성공 개최로 인한 전시 컨텐츠 강화

  • 유명 스타셰프의 요리시연, 각종 매체의 관심을 통해 서울쿠킹쇼의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식품에 관심도가 높은 바이어 및 일반인에게 자연스럽게 홍보 노출
  • 부스로 직접 참가하지 않는 식품 대기업 등의 간접 유치, 참가

참관객 현황

총 참관객 수

75,864 명

해외바이어: 1,492명

참가업체

29개국 602개사

부스수

1,596부스

전시기간

2012. 11. 6(수) ~ 11. 9(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28개국, 687개사, 1,356부스

참관객 수

42,196명

성과보고

01
해외 참가사 확대와 수출 상담 성과 확대

2012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573억원

*204,750,000원(평균)x280건

해외 바이어 상담회 확대로 국내참가사 만족도 증가

31개국 131개사 187부스로 규모 확대 (전년 114개사 160부스)

해외 초청 바이어: 총 18개국 35개사 39명/ 상담건수: 280건
(전년: 6개국 11개사, 17명/ 상담건수: 43건/ 금액: 26.4억원)

02 전시회의 공익성 극대화

  • 푸드뱅크와의 제휴를 통한 식품기부에 동참 → 참가업체 약 30개사에서 푸드뱅크 장기 식품기부 약속 → MBC 푸드뱅크 특별 생방송 진행으로 대국민 홍보 가능
  • 코엑스 SNS 쌀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여 쌀 180kg 기부
  • 신상품/선물상품 쇼케이스 진열 제품 전체 기부

03 서울쿠킹쇼의 성공 개최로 인한 전시 컨텐츠 강화

  • 스타셰프 초청 요리시연 ‘서울쿠킹쇼’ 총 12회 개최
  • 파리바게뜨, 대상 청정원, 델몬트 등 대기업 참여형 이벤트 진행 → ‘힐링푸드’라는 최신 요리 트렌드를 반영한 레시피 공개 → 부스로 직접 참가하기 않는 식품 대기업 연계 유치 가능
  • 네이버키친 제휴로 사전 및 사후 3개월간 온라인 홍보 진행

04 비지니스 프로그램 확대 운영

  • 바이어 상담을 위한 비즈니스데이, 퍼블릭데이 운영 → 비즈니스데이 (11월9,10일), 퍼블릭데이 (11월 11, 12일) 구분 운영 → 바이어 · 일반인 자체 필터링을 위해 입장료 1만원으로 인상
  • 국내외 바이어상담회 확대 운영 및 참가업체의 높은 호응
  • 글로벌소싱포럼 등 푸드 산업 관련 세미나 자체 기획 및 개최

참관객 현황

총 참관객 수

42,196 명

해외바이어: 825명

참가업체

28개국 684개사

부스수

1,356부스

전시기간

2011. 11. 9(수) ~ 11. 12(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33개국, 698개사, 1,718부스

참관객 수

94.125명

성과보고

01 바이어 전시관람 목적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124백만불

(548건)

Buy Korean Food

15개국 46 바이어 110 수출업체
368건 31백만불

Buy Korean Franchise

7개국 28 바이어 12업체
12업체 (김가네 등) 189건 93백만불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410억원

(750건)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유통/ 외식업체
750건 410억원

02 아시아, 유럽 미주 32개국 118업체 및 18개 대기업 포함 국내 580개 업체 전상담 통해 사업성과 제고

03 전문대회 및 세미나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발굴

  • 아시아식품포럼
  • 미국정부조달시장 한국식품 진출방안
  • 해외한식당협의체 워크샵
  • 일본외식 · 급식시장 개척 전문가 초청강연 등

참관객 현황

총 참관객 수

94,125 명

해외바이어: 3,450명

참가업체

698 개사

부스수

1,718부스

Food Week 2011 Gallery

Food Week 2010

01 전시기간

2010. 11. 18(목) ~ 11, 21(일) 4일간

02 전시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spm)

03 규모

18개국, 687개사, 1,723부스

04 주최

  • 코엑스
  • 한국조리기계공업협동조합
  • 비투엑스포
  • 농수축산신물
  • 월간 포텔 & 레스토랑
  • aT농수수산물유통공사
  • 더바이어
  • 경기농림진흥재단
  • 한국벤처농업대학
  • 경향신문